좋은 소리는 우리의 미래를 만듭니다!

MASTERINGSTUDIO.COM

Home - Seoul Sound - Recording - Mastering - eMastering - Classic - Noise - CCM - Pro Sound - Link - daum cafe


 Mastering Studio

     
   

 서울사운드 마스터링하우스

     
마스터링 예약 02-356-2711
마스터링 하우스 02-356-2711
(주)서울사운드 02-352-4385
이태경 대표  010-4710-8135

e-mail 문의

 

seoulsound@unitel.co.kr

 서울사운드 마스터링의 친구들

대중음악 분야  김민기,양희은,이미자,박강성,노사연,쿨,김상배,한 대수,이우창,설운도,이정식,손성재,박종화,김도균,최민석,태지밴드,웅산째즈보컬,도시의아이들,퍼팩소울,김현기,가나안(헤비메탈),전영세재즈트리오,
클래식 분야

 첼리스트 양성원, 바이올리스트 양성식,바이올린 정경화,금호사중주단, 솔리스트앙상블,성악가 신영옥,서울청소년오케스트라,서울콰이어,은평구립합창단,피아니스트 서혜경,소마트리오,바록크합주단,

CCM 분야 박종호,김도훈,애드, 좋은씨앗,이노주사,천안교회연합,화양교회,하천사,김태민복음성가,황경숙복음성가,스타베트, 최은석연주집, 사랑의교회,화양,개복교회 등찬양대 다수.
기타 분야

 KBS Library, 한국의소리복원,김세원명시낭송집,최정현동요,콩쿨유학용녹음,각종음원복원, EMI, 워너, 편집앨범마스터링, 임실필봉농악 복원

국악 분야

황병기 가야금작품집 5집,여울, 허윤정 거문고, 강권순 여창가곡,경기가야금,김정자 가야금정악집, 민소완 흥부가 수궁가 복원,

 

               Hot Issue

  서울사운드의 마스터링 서비스 소개

  서울사운드eMastering 서비스!
   푸로듀서/아티스트들의 마스터링소감

 Review 마스터링이란 무엇인가?

 Review 이태경의 마스터링 예술론
 Review 레코딩예술의메카 & 녹음예술인 이태경
[인터뷰] 녹음 예술의 달인 ‘톤마이스터’ 이태경대표
  마스터링 포룸
이태경 International Mastering Master Class

 서울사운드 베스트 마스터링 디스크그라피

                             Seoul Sound - Mastering Studio 아티스트들의 마스터링 후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중요무형문화재 제11-5호

임실필봉농악

제작:임실필봉농악보존회

Recording: 정성환(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Mastered: David Lee(Tonmeister)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필봉마을은 400여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마을로 오랫동안 풍물굿을 통해 마을공동체 삶을 이어왔다. 마을공동체 문화로서 협화(協和)를 중시하는 임실필봉농악은 마을공동체 사회의 생활양식으로존재해 온 마을굿 양식을 고스란히 전승하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그 전통성과 고유성을 인정받아 1988년도에 중요무형문화재 제11-5호로 지정되었다. 오랫동안 마을에서 전승 되어 온 매굿, 당산굿, 마당밟이, 노디고사굿, 두레굿, 판굿 등 마을공동의 염원이 담긴 마을굿이 오늘날에도 연행되고 있으며, 채굿, 호허굿, 영산굿과 같은 20여개의 절차굿과 휘모리, 반풍류, 갠지갱과 같은 40여개의 가락들이 전승되고 있다. 임실필봉농악은 박학삼, 양순용, 양진성 등 당대 걸출한 상쇠를 통해전승의 맥을 이어 왔으며, 오늘날에는 전승·공연·교육적 측면에서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음반은 임실필봉농악에서 전승되고 있는 판굿과 마당밟이굿을 수록하고 있다. 이 중 CD1은 판굿 중 앞굿에서 연주되는 절차굿을 수록하였고, CD2는 뒷굿과 마당밟이 과정을 수록해 놓았다. 연주: 상쇠-양진성(예능보유자), 장구-양진환, -송하중, -이종휘, 부쇠-고정석, 태평소-유승렬, 나발-송하중 구성·편집: 양옥경, 양이정.

녹음: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스튜디오 정성환

(마스터링: 서울사운드 이태경) 02-356-2711

ADD(애드) 3집

세 번째 사랑 이야기

Producer: 한서인

Recording/Mixing: 한서인

Mastered: David Lee

제작사:VT Entertainment

사랑의 메신저로 일년에 30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전하는 애드의 3집은 특별히 넌 크리스찬 젊은이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기획된 수작 음반이다. 그동안 애드의 사역을 통해 만났던 수많은 청소년들과 젊은이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그들과 교제하며 받은 감동을 애드 자매가 직접 가사를 쓴 것으로 그 진실성과 감동이 이 앨범에 그대로 담겨있다. 애드 공연의 60% 이상이 넌 크리스챤 공연이므로 가사에 우선 더 깊은 마음을 담은 후에 프로듀서 한서인은 넌 크리스챤 젊은이들에게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사운드와 음악들로 앨범을 구성하고 있다. 작곡은 김태완,김근영,김태영이 참여하였고 녹음과 믹싱은 VT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인 한서인이 맡아 믹싱기술의 진수를 보여 주고 있다. 세션은 베이스에 김상배(디사이플스), 기타에 조복규(디사이플스)와 김기원(홀리스프릿), 드럼(VT엔터)에 유영우, 바이올린에 Aka Misha가 참여하였다. 마스터링은 풀 아나로그 프로세싱을 위하여 웨이브사운드를 마스터피스 아나로그 마스터링 프로세서와 말세렉 아나로그 프로세서 그리고 썬텍의 아나로그 파라이큐로 색깔을 낸후 프리즘사운드의 ADA-8XR에 의해 24비트 디지털 음원으로 완성되고 16비트 Gold CD로 디더링되어 SADiE워크스테이션에서 디지털음원으로 마무리 되었다. 아나로그의 따뜻한 감성을 갖춘 보컬의 화려하고 선명함 그리고 반주음악의 파워풀함이  동시에 돋보이게 되었다. 마스터링에는 2011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인 이태경대표가 직접 참여하였다. (마스터링스튜디오:서울사운드)

KBS Music Library

Promo 1 Hopeful, 2 Sensible, 3 Rhythmic

Executive Producer: KBS Sound Design

Recorded by KBS RS 16 Studio

Mastered: David Lee(Tonmeister)

 KBS음향디자인실이 방송 음악 공모전을 통해 유능한 신인 작곡가들을 발굴하여 국내 방송사 최초로 방송 제작용 음원 KBS Music Library CD를 출반하였다. 이러한 시도는 방송 제작시 외국 음원에 대한 의존을 탈피하고 한국 음악의 우수성을 세상에 알리기 위하여 기획 되었고 KBS 교향악단과 국악관현악단의 연주로 이루어졌다. KBS Music Library는 방송 영화 광고 홍보 등에 한국적인 정서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제작 되었다.  KBS 음향디자인실은 앞으로도 계속하여 신인 작곡가 발굴을 통해 새로운 한국적 멜로디를 전파해 나갈 뮤직 라이브러리 음원 CD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3매 1조로 구성된 미려한 쟈켓 디자인이 또한 돋보이는 이 앨범은 KBS RS16 스튜디오에서 KBS 교향악단과 국악관현악단의 연주로 녹음되었다. 많은 작곡가들이 참여하였고 믹싱이 여러곳에서 이루어지고 녹음 기술규격이 곡별로 차이가 있었던 디지털 음원상의 문제들이 서울사운드의 고품위 마스터링에 의해 잘 처리되어 해외 방송사에서도 찬사를 받는 훌륭한 앨범으로 완성되었다. 마스터링 과정에서 디지털 음원들은 모두 아나로그 프로세서들에 의해 사운드의 풍부함과 선명함이 복원되었다. KBS음향디자인실의 스탭들이 정성을 다해 제작한 수작 "뮤직라이브러리" 앨범이다. (마스터링: David Lee)

앙상블 시나위

영혼을 위한 카덴자

Producer: 오대환

Recording,Mixing: 황권익,오영훈

Mastered: David Lee

우리의 전통을 이 시대의 음악언어로 재해석하여 풀어본다.
앙상블 시나위 (Ensemble Sinawi)  영혼을 위한 카덴자 (Cadenza For Soul) 앙상블 시나위는 전통음악의 멋과 깊이를 현대사외와 소통이 가능한 음악으로 담아 내려는 젋은 연주자들고 결성된 전통음악연주단이다. 장단에 기반을 두고 즉흥으로 연주하는 시냐위를 기초로 전통음악의 다양한 장르 – 산조, 무속장단, 정악, 판소리 등을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풀어내고 있다. 이 앨범으로 수학적 퓨전을 지양하고 전통이라는 우리의 길로 깊이 파고들어 다각도로 연마하고 공부하여 우리 고전의 미감을 시대적 언어로 표출 하고자 하였다. 멋과 아름다움으로 충만한 우리 음악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모든 세계인들과 특히 이 시대의 모든 상처 받는 이들과소통하고자 한다. 이 앨범의 마스터링은 디지털음원으로 믹스된 데이터에서 수퍼소닉적인 아나로그 오디오로 변환시키는데 많은 공이들어간 작품이다. 아나로그 음원은 다시 SACD급의 수퍼오디오로 업그레이드되어 아나로그 프로세싱을 거치었다. 투명하고 풍부한 사운드속에 호소력있게 닥아오는 앙상블 시나위에 금방 빠져들게 된다.(마스터링: David Lee)

엘렉트로니카 뮤지션 김영진과

미스틱 환타지의 세계

김영진2집 오래된미래(Oldest Future!)

 

 

Music & Recording: 김영진

Words:David Lee

Sound Coloring:Legendary Audio

Mastered: David Lee

엘렉트로니카 뮤지션 김영진의 미스틱 환타지의 세계는 전자음악을 통한 한권의 서정시집을 연상케 한다. 2008년도에 발표한 1집 다이어리가 먼 소년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아직도 우리들 가슴에 아련히 남아 있는 추억들과 못 이룬 꿈들을 그 시절 과거 속에 잔잔히 심었던 서정시적 미스틱 환타지 작품집이었다고 하면 2집 <오래 된 미래>는 이미 소리 없이 퇴색해 가는 과거의 기억들을 못 이룬 미래에 대입시키려는 3D 애니메이션적인 시도가 펼쳐진  한편의 서사시적인 미스틱 환타지 작품집이다. 앨범속의 김영진의 연주는 결코 서두르지 않으면서도 우리들 감성을 단계적으로 호소해 나가며 미스틱한 사운드를 거친 파스텔 톤으로 하나하나 심오하게 그려 내려가는 3차원 멘타리즘적인 오케스트레이션을 펼치는 그의 신선한 시도와 감동적인 사운드 프로세싱은 우리의 감각적 시간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하다. 엘렉트로니카 뮤지션 김영진의 실험 정신이 가득 담긴 수작 앨범이다. (마스터링:David Lee/seoul sound)  

KINETIC KOREAN MUSIC GROUP

옌 YIEN 1집 URBAN

Recording: 오영훈

Mastering:David Lee

한국음악으로 도시의 젊은 감성을 노래하는 예인,키네텍 국악그룹 옌은 공간과 공감을 노래한다. 2003년 창단 이래 키네틱(동적임)을 모토로 현재의 도시를 관찰하고 보이지 않은 많은 도시의 감성을 채집하여 그들만의 음악언어로 형상화한다.  그들의 1집 URBAN은 전통과 현대,일상과 일탈, 일과 사랑이라는 도시의 삶을 주제로 가야금,대금,피리,해금,타악을 기본으로 우리 국악과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의 독창적인 결합을 선보이고 있다. 휴전 국악 사운드의 사실적인 표현에 뛰어난 레코딩 엔지니어 오영훈의 우수한 디지털 녹음과 힘과 부드러음이 공존하는 중저음 그리고 맑고 투명한 고음이 자연스러운 아나로그로 질감의 재해석에 마스터링의 관점을 둔 첨단 사운드 화이널라이징은 세계 음악 컨텐츠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기에 충분한 앨범이다.(마스터링:David Lee/seoul sound)  

퓨전 타악기연주그룹 공명(GongMyung)

10주년 기념공연 실황앨범

Recording:오영훈r

Mastering:David Lee

4인조 퓨전타악그룹 공명! 그들은 두드린다. 사무실 한 귀퉁이에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던 빈 물병부터 대나무, 소쿠리, 북, 피리, 대금, 장구, 탬버린 등 종류는 상관없다. 무엇이든 이들의 손을 만나면 호흡이 시작되고 어느새 악기가 된다. 이들의 이름은 퓨전국악 타악그룹 ‘공명(共鳴)’이 결성 10주년을 맞아 가졌던 LG아트센터 기념콘서트의 실황앨범이다. ‘공명’은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창작과 재구성을 통하여 우리 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소리를 창출하며 국내 및 세계무대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룹 공명의 신선하고 독특한 소리의 세계가 이태경의 마스터링을 통해 퓨전타악 그룹 공명의 사운드가  더욱 감성적으로 들려온다.

양성원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전집

Beethoven:Complete Cello Sonata & Variations

Recording:Tony Foaulkner

Mastering:David Lee

한국 첼리스트의 자존심인 양성원교수의 음악에 대한 진지함과 견고한 테크닉 그리고 안정된 음악성을 바탕으로 혼신의 정열을 쏟아 녹음한 이 베토벤 소나타전집은 EMI를 통해 전세계에 널리 배급되어 극찬을 받고있는 음반이다. 녹음은 영국의 세계적인 클래식레코딩 아티스트인 토니 포커너의 푸로듀싱과 엔지니어링으로 런던의 유명한 헨리우드 홀에서 2007년3월이루어졌으며 마스터링은 서울사운드의 이태경대표가 담당하였다. 베토벤 음악의 진수를 연주하는 첼리스트 양성원교수의 뛰어난 음악적 기량을 투명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잘 표현되고 있는 명반중의 명반이다.

김정자 가야금정악 2집

하늘을 향한 소리

Producer: 오대환

한평생 오로지 정악의 연주와 연구에 헌신한 김정자교수의 정악연주의 진수를 담은 문화재급 음반이다. 남창가곡 우조,계면조 그리고 여창가곡 우조,계면조 등 4시간 분량의 전집물이다. 녹음은 계동골목의 산조녹음실에서 푸로듀서 오대환선생과 오영훈 엔지니어에 의해 심야에 주로 이루어졌으며 서울사운드 이태경대표에 의해 마스터링되었다. 정악 내면에 흐르는 한국음악의 정신과 가야금소리의 아름다움이 잘 표현되어 있어 보존용으로도 가치 높은 음반이다.

엘렉트로니카 뮤지션  김영진

Mystic Fantasisa Vol 1 "Diary"

Producer: 김영진

 Before mastering /mp3

After mastering /mp3

mastered by Masterpiece2

 목가적이고 서정적인 선율을 바탕으로 엘렉트로니카의 실험정신이 강하게 풍겨오는 이 앨범은 디지털 음악시대의 혼돈속에서도 아나로그의 유연성과 생명감이 살아 넘치고 있다. 마치 석양 노을에 물든 바닷가를 바라보며 그 옛날 못다한 이야기들을 한 폭의 추억의 화판위에 진한 파스텔 톤으로 그려가는 우리 시대의 엘렉트로니카 뮤지션 김영진을 앨범에서 만날 수 있다.(이태경)

마스터링후기: 일년여에 걸친 홈 스튜디오 작업으로 완성된 믹스 마스터가 서울사운드의 마스터링을 통하여 내가 표현하려 하였던 음악적인 분위기의 극대화와 사운드에 부족하였던 색깔과 아나로그적인 유연성과 생명감이 살아났다. 특히 전체적인 앨범의 사운드의 톤이 음악적인 컨셉에 맞게 일관성 있게 정리되어 앨범 각 트랙의 음악적 연결감과 컨트라스트가 돋 보이게 되었다. (푸로듀서/엘렉트로니카 뮤지션:김영진)

크리스챤 록 밴드  "가나안"

The Holy Light

 

Producer: 김석우

  Before mastering /mp3

After mastering /mp3

명 기타리스트 김석우의 크리스챤 록 밴드 "가나안"의 새 앨범으로 다분히 80년대의 낭만과 메탈의 전통성과 여유가 잘살아 있다. 강렬한 빛줄기를 느낄 수 있는 헤비메탈 음악 속에서도 다채로운 감성과 추억 그리고 다양한 느낌과 서정적인 사운드로 펼쳐져 있다.(음악평론가 성우진)

 마스터링후기:믹싱을 끝내었을 때의 거칠었던 사운드가 마스터링을 거치니 흐린 하늘에 따스한 햇살이 비치듯 청아하고 개성있는 사운드로 다시 태어났다.특히 "주의빛"브릿지 부분의 천둥소리의 연출은 서울사운드의 마스터링에서 얻은 큰 소득이다.(푸로듀서,기타리스트:김석우)

마스터링: 이태경(서울사운드 마스터링하우스)

황병기 가야금 작품집 5집

(Darha Nopigom)

Producer: 오대환

한국음악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은 황병기선생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한국의 국악을 애기하려면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다...   섬세한 주법으로 진행되는 황병기선생의 가야금 연주에는 배음과 여음의 뉘앙스가 주요 미학적 요소로 대두된다. 이를 감성이 담기지 않은 마이크로폰으로 녹음하기에는 그 음량이 다소 작은 동시에 이를 리버브레이터를 이용하여 기계적으로 확성하기에는 천지여운을 담아 내는 가야금의 운치가 상실되기 십상이다.... 황병기 선생이 15년만에 세상에 내놓은 가야금 작품집 5집 달하노피곰..

녹음:이한철(이어맥스) 신동철(루나 어커스틱) 오영훈(공 스튜디오)

마스터링: 이태경(서울사운드 마스터링하우스)

STARBAT Mater(슬픔의성모)

Producer: 이주훈

이 음반은 남성의 목소리이면서도 우리가 쉽게 접하기 힘든 ‘보이 소프라노(boy soprano)’와 ‘카운터 테너(counter-tenor)’의 소리로써만 구성되어 있고 나아가 이 두 소리가 조화를 이룰 수 있음을 독특하게 보여주고 있다. 특히 모든 녹음이 독일의 오래된 고성당에서 서울 519스투디오의 이한철에 의해 디지털 녹음 되었고 성당안에서의 자연적인 울림으로 모든 기계적 잔향 추가 작업을 배제하여 현장감이 더욱 돋보이는 음반이다. 가톨릭 교회의 사제이며 음악가인 Vivaldi 작곡의 ≪Stabat Mater(슬픔의 성모)≫는 라틴어 기도문의 내용에 충실한 작품으로서 그리 길지 않는 9개의 곡들로 짜여져 있다. 특히 이 음반에는 보이 소프라노 홀로의 연주가 돋보이며 변성기 전 소년의 목소리와 현악기의 소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태경의 마스터링 과정은 어린이와 현악기를 좋아한 Vivaldi의 마음과 그 당 시대의 연주 상황을 잘 재현하고 있다.

(제작사:성바오로)  노래:Johann & Andrea

재즈피아니스트 박종화

Milky Way

  마국 블루노트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던 재즈피아니스트 박종화 교수의 재즈 동요 앨범 푸른하는 은하수 Milky Way는  어린 시절의 향수 어린 동요음악들을 한국스타일의 재즈로 연주한 서울재즈아카데미의 신선한 기획 작품이다. 실력파 연주자 오종대(Grum),김창현(Acoustic Bass),임달균(Tenor Sax), 발치뇨(Percussion)와 함께  혼산을 다해 연주하는 박종화의 수준높고 자유함이 넘치는 음악성이 돋보인다. 또한 녹음에 참여한 엔지니어 이한철의 재즈 동요에 대한 이해와 사운드 에레인지 역시 돋보이는 앨범이다. 박종화의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연주에 서로 호흡하는 밴드 사운드를 마스터링은 3D를 보는 듯 공간에 펼쳐주고 있다. 더욱이 깊이감과 라이브감을 증폭시켜 듣는이로 하여금 어느듯 연주자들 속에 끄어 들이고 있는 마스터링기술이 이 음반의 묘미를 더 해주고 있다.(Webmaster)

모던뮤직밴드 Perfect Soul 

Save Yourself

Perfect Soul 첫싱글 'Save Yourself'의 mastering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조용필 앨범을 녹음하셨던 이태경 선생님께서 mastering을 맡아주셨죠.
제가 머릿속에 그렸던 사운드가 그대로 표현되었습니다. 
믹싱에 관해서 제 자신에게 확신이 없었는데
믹스가 잘 되었다고 칭찬해주셔서 용기를 얻었습니다.
master cd 받아본 순간 찡한 느낌이......ㅜㅜ


이제 음악일은 모두 끝났습니다. (LUiEL)

   
   

 (주)서울사운드:122-842 서울 은평구 대조동 195-17 (#304) Tel:02-352-4385, 02-356-2711,mp:010-4710-8135     e-mail:seoulsound@unitel.co.kr

Home - Seoul Sound - Recording - Mastering - eMastering - Classic - Noise - CCM - Pro Sound - Link - cyworld

 

Free Web Counter
hit Counter